업계가 SNS에서 소비자들이 만든 레시피를 적극 받아들여 결합 상품으로 판매하거나 제품화해 선보이는 사례도 있다.
샘표는 지난 6월 ‘SNS 꿀조합 레시피 - 연두 청양초 X 채황’ 체험 패키지를 한정 판매했다.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 150mL와 오뚜기 채소라면 채황 4개입을 받을 수 있는 체험 패키지였다. 이번 프로모션은 트위터, 채식주의자 온라인모임 등에서 만들어진 ‘채연라면’ 레시피를 제품화했다.
채황을 끓일 때 마지막에 연두 청양초 1티스푼을 넣으면 매콤한 맛이 더해져 한층 깔끔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. 오뚜기 채황은 버섯, 무, 양파, 마늘 등 10가지 채소로 만들어 비건라면으로 잘 알려져 있다. 샘표는 SNS에서 이같은 소비자 평을 보고 오뚜기 측에 제안해 이번 프로모션이 시행됐다고 설명했다.
August 03, 2020 at 09:52A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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식음료업계, ‘모디슈머’ 인기에 레시피 마케팅 활발 - 디지틀조선일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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